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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용정보 제공 , 활용에 대한 고객권리 안내문



1.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


가.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는 금융거래의 설정•유지여부 판단 목적 및 고객이 동의한 목적으로만 이용됩니다.
나. 고객은 영업장•인터넷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제공받는 과정에서
1) 금융회사가 본인의 개인신용정보(이하 ‘본인정보’)를 제휴•부가서비스 등을 위해 제휴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 및
2) 당해 금융회사가 금융상품 소개 및 구매권유(이하 ‘마케팅’)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도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 다만, 이러한 동의를 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제휴•부가서비스 및 신상품서비스 등을 제공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.

2.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상의 고객 권리


가. 본인정보의 제3자 제공사실 통보 요구
고객은 『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』 제35조에 따라 금융회사가 본인정보를 전국은행연합회, 신용조회회사, 타 금융회사 등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제공한 본인정보의 주요 내용 등을 알려주도록 금융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.
나. 금융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 고지 요구
고객은 『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』 제36조에 따라 금융회사가 전국은행연합회, 신용조회회사 등으로부터 제공받은 연체정보 등에 근거하여 금융거래를 거절•중지하는 경우에는 그 거절•중지의 근거가 된 신용정보, 동 정보를 제공한 기관의 명칭•주소•연락처 등을 고지해 줄 것을 금융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.
다. 본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마케팅 목적의 전화 등의 중단요구
고객은 『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』 제37조에 따라 가입 신청 시 동의를 한 경우에도 본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 및 당해 금융회사가 마케팅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전체 또는 사안별로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.
(다만, 고객의 신용도 등을 제공하는 것 및 평가하기 위해 전국은행연합회 또는 신용조회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에 대해서는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.)
※ 신청자 제한 : 신규 거래고객은 계약 체결일로부터 3개월간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.
ㅇ 전화번호 : 02-3440-1600
ㅇ 홈페이지 : www.mason-capital.co.kr/
ㅇ 주소 : 서울 강남구 언주로 729 마스터스빌딩 12층 메이슨캐피탈㈜
라. 본인정보의 열람, 정정•삭제, 처리정지 요구
고객은 『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』 제38조 및 『개인정보보호법』 35•36•37•38조에 따라 전국은행연합회, 신용조회회사, 금융회사 등이 보유한 본인정보에 대해 열람 청구가 가능하며, 본인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이의 정정 및 삭제•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
■ 고객의 권리•의무 및 그 행사방법
① 정보주체(이하 법정대리인을 포함)는 개인(신용)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[서식 8]의 「개인(신용)정보(열람, 정정•삭제, 처리정지)요구서」를 회사에 제출하는 방법 및 전화와 E-Mail을 통하여 개인(신용)정보의 열람, 정정•삭제,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
② 회사는 「개인(신용)정보 열람 요구서」등의 방법을 통한 정보주체의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10일 이내에 정보주체에게 해당 개인(신용)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열람하게 하는 경우에는 열람할 개인(신용)정보와 열람이 가능한 날짜•시간 및 장소, 일부만을 열람하게 하거나 연기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이의제기 방법이 포함된 통지서로 알려드립니다.
③ 회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(신용)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, 「개인(신용)정보 정정•삭제 요구서」를 받은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10일 이내에 해당 개인(신용)정보의 정정•삭제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내역을, 정보주체의 요구에 응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금융위원회에 시정을 요청 할 수 있는 방법 등 이의제기 방법이 포함된 통지서로 알려드립니다.
④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보주체로부터 「개인(신용)정보 처리정지 요구서」를 받았을 때 지체 없이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개인(신용)정보 처리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정지하며, 영업일 기준 10일 이내에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, 다음 각호에 해당하여 처리정지를 거부한 경우에는 그 사실 및 이유와 금융위원회에 시정을 요청 할 수 있는 방법 등 이의제기 방법이 포함된 통지서로 알려드립니다.
1.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
2. 다른 사람의 생명•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
3.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고객과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고객이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
⑤ 정보주체는 개인(신용)정보의 열람, 정정•삭제, 처리정지 요구를 대리인(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, 정보주체로부터 위임을 받은 자)에게 하게 할 수 있으며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회사에게 그 아동의 개인(신용)정보 열람, 정정•삭제, 처리정지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, 개인(신용)정보보호법 시행규칙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.
마. 본인정보의 무료 열람 요구
고객은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 39조에 따라 본인정보를 신용조회회사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. 자세한 사항은 각 신용조회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■ 연락처
ㅇ 한국신용정보(주) : ☏ 02-2122-4000 인터넷 (http://www.nice.co.kr)
ㅇ 한국신용평가정보(주) ☏ 02-3771-1000 인터넷 (http://www.kisinfo.com)
ㅇ 서울신용평가정보(주) ☏ 02-3455-5000 인터넷 (http://www.sci.co.kr)
ㅇ 한국개인신용(주) ☏ 02- 708-1000 인터넷 (http://www.kcb4u.com)
바. 본인정보의 유출 시 피해보상
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로 고객님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관계 법령 등에 따라 보상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3. 위의 권리행사와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아래의 담당자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
■ 연락처
ㅇ 당사 고객 정보관리•담당자 ☏ 02-3440-1600
ㅇ 협회 개인신용정보 보호 담당자 ☏ 02-2011-0728, 0745
ㅇ 금융감독원 개인신용정보 보호 담당자 연락처 ☏ 02-3145-7111